저는 지금 20대 중반인데 원래 결혼을 최대한 빨리 하고 싶은 사람이었습니다
근데 요즘 결혼 생활 얘기나 먹고 사는 얘기들이 맨날 sns토픽에 올라오는 걸 보니 왠지 결혼이 좀 망설여지네요...
필력이 좋지 못해 글을 길게 쓰진 못하겠지만 좋은 답변들 부탁드립니다!
저는 지금 20대 중반인데 원래 결혼을 최대한 빨리 하고 싶은 사람이었습니다
근데 요즘 결혼 생활 얘기나 먹고 사는 얘기들이 맨날 sns토픽에 올라오는 걸 보니 왠지 결혼이 좀 망설여지네요...
필력이 좋지 못해 글을 길게 쓰진 못하겠지만 좋은 답변들 부탁드립니다!
할수 있을때 하는게 좋겠죠?
결혼이 혼자 하고 싶다고 할수 있는거도 아니고 상대가 있어야 하고 상대 생각도 알아야 하고요.
그리고 인생은 남이 살아주게 아니니 남 말 신경 쓰면 피곤해요. 뉴스에 나오는 사건 사고도 자주, 많이 일어나는건 아닐거고
sns는 그냥 거르는게 좋을거 같아요.
마음 맞는 상대가 있으면 가능한 빠른게 좋겠죠...
맞벌이에 다른데 돈도 낭비할 일도 적어질테니.
문제는 그런 사람을 저도 만나고 싶네요ㅎ
결혼한지 어느덧 3년차네요.
마음이 맞는다면 빨리 하세요.
서로가 서로를 위해 희생할 마음이 있다면, 특히나 작성자분이 상대를 위해 희생할 각오가 있다면 빨리 하세요.
원래 사랑과 결혼은 이성적으로 보면 바보같은 행동이니까
그렇군요... 제가 망설임이 생긴 이유가 더이상 상대한테 무조건적으로 희생할 각오가 없어져서 그런가보네요...좋은 말씀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