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즈미야 하루히 시리즈
방영 이후 어느 오덕커뮤를 가든지 하루히 얘기밖에 안했지요.
제작사인 쿄애니는 이후 하루히-럭키스타-케이온 연작으로 뜨면서
고퀄작화+갓애니화로 유명해졌으며
기존 오리지날 애니/만화 원작 애니가 주류던 시장에서
라노벨 원작애니라는 장르 개척.'모에'로 대표되는 미소녀 애니메이션물을
15년동안(그리고 앞으로도) 애니판의 주류로 만듭니다.
그리고
저렇게 유명해져도
원작자가 뻘짓하면 금방 말아먹을 수 있다는것도 증명하죠.
P.S
사실 원작자가 말아먹는것도 있지만 주연성우도 위태로웠지요
여주 성우가 tv프로그램에서 오타쿠 비하발언, 트위터에 사진 올리면서 섹스스캔들 같은거 터지고
저 작품으로 1티어 성우됐다가 사건들 터지면서 보기 힘들어졌지요.
여담으로 말하는건데
여름방학을 넣고도 성공하고 여캐 ㅃㅃ물이 돈이 된다는 수준이
낮아지게 된다는 시선도 가지게 됬습니다.
이번에 신간 나온다는소식도있는거같은데요
여름방학은 엔들리스 에이트 말하시는거죠..?
뭔생각으로 8화를 꽉꽉 채워서 냈을까요...